> 해독클리닉 > 피부해독
 
 

최근 과도한 스트레스와 서구화된 식습관의 변화, 인스턴트 식품이나 대량속성재배, 오염된 생활환경, 각종 약물의 오남용등은 영양불균형은 물론 체내독소의 증가를 가져와 천부적인 인체의 자정능력을 저하시키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날로 심화되어 가는 환경오염으로부터 피부에 누적되어 가는 노폐물을 해독시키는 것이 피부건강의 선행 조건입니다.
이에 청정한방생약으로 이루어진 피부해독은 오염된 피부, 노화된 피부의 재생을 도와 더욱 맑고 투명한 피부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피부는 내부 장기의 건강상태를 비추어주는 거울에 해당됩니다. 이는 한방에서 진단을 할 때 얼굴만 보고도 그 사람의 건강상태를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을 정도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피부는 우리몸에서 가장 큰 흡수기관이자 해독기관입니다. 만일 내부 장기가 건강하지 못하면 피부는 위기의식을 느끼고 독자적으로 피부 트러블을 통해 해독을 시도합니다.
이에 본원에서는 피부해독 뿐만 아니라 내부 장기의 해독을 순차적으로 진행 하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드름이나 피부트러블이 생기는 원인은 간이 몸안의 독을 해결하지 못하기 때문이며, 간 기능이 나빠지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검어지며, 여드름, 기미가 생기고 검버섯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독은 몸안에 침투한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배설하는 물질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간해독과 피부해독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면 장기의 관리와 피부질환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신장은 우리 몸의 수분대사를 조절할 뿐만 아니라 전체 면역기능의 허약여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장부로 설명합니다. 외부항원에 대한 면역기능을 한방에서는 신장의 원기(原氣)라 하는데, 아토피나 여드름, 피부 트러블 치료에 있어서 신장의 허약여부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신장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부해독으로 독소를 제거한다면 신장과 피부질환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갖기 위해서는 우선 혈액이 맑고 순환이 잘되어야 합니다. 현대 피부질환은 피부자체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최근 식생활의 변화와 스트레스의 증가, 환경오염으로 인해 혈액이 탁해짐으로써 체내 노폐물이 쌓이는 것과, 장부기능실조로 인한 면역기능약화가 주원인입니다. 또한 활성산소는 피부를 주름지게 하고 건성피부로 만들며 피부를 처지게 합니다. 그러므로 피부해독을 통해 오염된 피부, 노화된 피부의 재생을 돕고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혈액해독을 통해 건강함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우리몸의 노폐물은 간에서도 처리하지만 처리되지 못한 나머지는 폐를 통해서 밖으로 배출하기도하고 피부층 안에 묻어두기도 합니다. 또한 피부는 제 2의 폐로서 모공을 열고 닫는 작용을 통해 피부자체를 맑게 하면서 내장기관에 산소를 공급합니다.
그러므로 폐청소와 피부해독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면 장기의 관리와 피부질환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얼굴이나 모발주위에 자주 보이는 피부트러블의 경우 단순한 여드름, 종기쯤으로 여기기 쉬우나 많은 기생충이 피부질환과 연관이 깊습니다. 기생충의 하나인 모낭충의 경우 사람의 코 주위, 머리의 피지선과 모낭에 기생하여 그 숫자가 늘어나면 모낭둘레에 염증을 일으켜 여드름, 탈모, 발적 등의 증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또한 눈밑 다크서클도 기생충에 의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피부해독과 기생충청소를 통해 감염된 피부, 오염된 피부의 재생을 도와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좋아지려면 식생활을 먼저 개선해야 합니다. 피부건강에는 균형있는 식생활로 육류-어류/채소-해초등의 모든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아침을 꼭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식사는 오후 7시를 넘기지 않는 것이 좋은데 이는 늦은 저녁식사가 뇌신경을 자극하여 숙면에 방해를 주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