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독클리닉 > 폐해독
 
 
 
공기 중의 먼지나 세균 또는 곰팡이 등 여러 가지 오염물질들과 방향제나 탈취제, 담배 연기, 기타 다양한 화학물질들은 건강한 폐조직을 손상시킬 수 있다. 이것들에 대해 반응하는 초기 증상으로서 기침 재채기 가래 등의 증상은 인체를 보호하기 위한 반사작용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지나치게 무리한 힘을 쓴다든지 과도한 슬픔 또는 몸을 차게 하거나 찬 음식을 지나치게 먹게되면 폐가 손상되므로 뭐든지 지나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피부에 윤기가 없고 창백하며, 기침이 잦고 재채기를 잘하며, 오후에 열이 나거나 땀을 흘리며, 어깨와 다리 무릎 및 넙적 다리가 아프고 우울증이 자주 나타나는 것은 폐기가 약한 것이다.
 
 
공기 중의 먼지나 세균 또는 곰팡이 등 여러 가지 오염물질들과 방향제나 탈취제, 담배 연기, 기타 다양한 화학물질들은 건강한 폐조직을 손상시킬 수 있는데 이것들에 대해 반응하는 초기 증상으로서 콧물 기침 재채기 가래 등의 증상은 인체를 보호하기 위한 반사작용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조기에 치료되지 않거나 환경이 개선되지 않고 장기적으로 질병요인에 노출될 경우 폐조직은 점점 손상받고 기능을 상실하게 되는데, 오염물질을 제거하고 폐를 윤택하게 하여 기관지나 폐의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서 호흡 기능이 극대화 될 수 있도록 하고 면역기능을 증진시켜 질병을 치료하고 건강 상태를 개선시키는 것이 바로 폐청소의 목적이다.

=단계별 치료= 폐청소는 체질과 증상에 따라 단계별로 나누어 진행된다.
 
 
 
무우, 도라지, 호두, 은행, 배, 살구, 복숭아, 자두 등 싱싱한 과일과 엽록소가 풍부한 채 소, 해초, 수수, 현미 등을 먹는다. 물, 쥬스, 약초차 등을 하루에 2L 이상 마신다.
폐를 보살피려면 환경오염을 유의하고 흡연을 경계하며, 먼지나 먼지 진드기, 곰팡이, 꽃가루, 기타 화장품이나 향수, 비누 등의 화학용해물질을 항상 조심해야 한다. 특히 폐암환자들은 화장품, 휘발류, 자동차기름, 매연 등 냄새를 풍기는 어느 것이라도 접촉하지 않는 것이 좋다
 
도라지, 뽕나무 뿌리 껍질, 귤껍질, 호도, 매실, 살구씨, 복숭아, 우유, 계란 흰자, 인삼, 천문동, 맥문동, 오미자, 더덕, 황금, 패모,